[20220818] Section2 KPT회고

2022. 8. 18. 17:50Record/회고

    코드스테이츠를 시작하며 다짐했던 나의 첫 목표

    1. 에러를 만났을 때, 해결하고 이를 블로그에 업로드하겠다.
    2. 건강 관리에 유념하여 무거운 엉덩이를 만들어보겠다.
    3. 정규 시간 외의 공부 시간을 늘려나가겠다.

    Keep 계속 이어나갈 나

    운동

    헬스장에서 하는 다양한 근력운동에 재미를 붙여 운동을 가고 있다. 코로나에 걸려 1주는 쉬었지만 앞으로도 꾸준히 해나가고자 한다. 작년 이맘때쯤부터 조금씩 생활습관을 개선하며 9kg가 빠졌는데, 대체 어디가 빠진 것인지 알 수가 없다. 하지만 운동이 주는 재미와 근육통의 뿌듯함 ㅎㅎ... 더 건강해져서 내 몫의 일을 해낼 수 있는 체력을 얻어낼 것이다.

    알고리즘 스터디

    알고리즘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다. 매주 함께 백준 문제에 이어 프로그래머스 문제도 풀어보는 중! 아직은 부족하지만 깃허브 잔디도 조금씩 채워보고 있다! 밝고 열심히 하시는 스터디원분들과 함께 하니 스터디 할 때마다 즐겁고 기운을 많이 얻는 것 같다!! 알고리즘 실력에 더해 깃 전략이나 코드 리뷰, 커밋 등등 코드를 공유하며 생기는 일들을 익히고 있다.

    Problem 고쳐나갈 나

    알고 넘어가기

    서버, 네트워크를 배우며 어려움을 겪었다. 음성인식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도 서버 때문에 큰 어려움이 있었는데 여전히 어렵게 다가왔다. 그 와중에 코로나까지 걸리며 더욱 집중하지 못했다. 이런 핑계를 뒤로하더라도 가장 문제는 어려움을 만났을 때 부딪히고 치열하게 고민하기보다는 코드스테이츠로 따지자면 Bare minimum.. 기본으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만 얼추 풀고, 알고 넘어가려고 한 것이 문제인 것 같다. 내가 개발을 익히기 전 나의 장점은 어렵더라도 다양한 일에 부딪혀보고 직접 깨우쳐서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었는데, 잊어버린 모양이다.

    기록의 소홀함

    노션에 그 날 공부한 것과 중요한 것들을 기록하곤 한다. 최근 어렵다고 느낀 이후로 기록이 많이 부족해졌다고 느낀다. 또한, 에러나 더 알아보면 좋을 문제들을 알아내고도 블로그에 기록하지 않는다. 올리면 좋은 자료가 될 수 있을텐데 아쉽다.

    Try 행동할 나

    토이 프로젝트

    알고리즘 스터디 조원분들과 함께 클론 코딩 및 토이 프로젝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 지금까지 배우기만 하고 내 것으로 소화하지 못했던 공부들을 소화해볼 예정이다.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블로그에 배운 내용 올리기

    노션에 가공되지 않은 상태로 두었던 자료들을 좀 더 조사하고 가공하여 블로그에 올려보겠다.

    남은 기간동안 내가 좀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

    맨 위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