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1. 9. 02:19ㆍRecord/회고
개요
2022.12.30 ~ 2023.01.09
지난 주간 회고를 하며 한 일을 돌아보니 생각보다 많은 일을 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취업 준비 과정동안 스스로 한 일을 점검하며 나아가기 위해 주간회고를 작성해본다. 이번 주에 한 일부터 정리해보자!
알루) 알찬 하루 만들기 모임
- 일일 목표 & 회고 공유
- SSE 방식에 대한 발표 진행
D25) 올해 네 컷 프로젝트 리팩토링 & 디벨롭
- 채팅방 목록 페이지 마크업
- SSE로 구현
- 채팅방 목록 정렬
Corun) Costagram 프로젝트
- Schema, Model 작성
- API 구현
구르는 감자단) 심리학과 커리큘럼 서비스
- 학점 계산기 구현
- 대학원 커리큘럼, 전공별 질문, 준비, 생활 구현
Keep : 지속할 것
하기!
이번 기간동안 매일매일 무슨 일이 있어도 목표한 바를 했다.
알루에서 목표 & 회고 공유, 프로젝트별 데일리 스크럼, Todomate 작성 등 매일 목표를 작성했다.
자기 전 목표를 돌아보며 하지 않은 목표를 보면 조금이라도 해볼까? 라는 생각으로 꼭 하고 잤다.
혼자 고민하지 않고 물어보기!
이번 기간동안은 나에게 도전적인 일이 많았다. SSE로 구현하는 방식, Next.js + tailwind css 사용하기, Express + Mongoose로 백엔드 개발하기 등등... 처음 도전하는 일이 많았기 때문에 막히는 부분 역시 많았다.
문제가 발생하면, 1시간 내외로 최대한 열심히 해결방법을 찾아보고, 해결되지 않는 일에 대해서는 해당되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디자인 팀원들에게 빠르게 공유했다. 또는 프론트엔드 커뮤니티에 질문글을 올리기도 했다. 실제로 백엔드 로직이 잘못되어 생긴 이슈도 있었고, 다른 컴포넌트와 충돌한 이슈도 있었다. 커뮤니티에서 추천받아 Next 기술스택을 사용해보기도 했다.
질문을 자주하며, 제대로 된 질문을 하려고 문장도 수정하고, 포토샵도 켜봤다...!
Problem: 해결할 것
적은 휴식시간!
이번 기간에는 프로젝트 3개와 스터디를 병행했다. 하루 24시간을 쪼개서 살았다. A 프로젝트 할 일이 마무리되면, 바로 그날의 B 프로젝트 할 일을 했다. B 프로젝트 할 일이 끝나면 C 프로젝트 할 일을 했다. 그러다 보니 하루에 온전한 쉬는 시간을 갖는 일이 적었다.
적은 수면시간 & 적은 운동 시간
8~10월까지는 작은 규모의 사이드 프로젝트를 해오면서, 주 3회 근력 운동을 해왔다.
11월부터 여러 개의 비교적 큰 규모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진행하면서 운동과 수면시간이 줄어들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하려면 체력은 필수다!!
Try: 시도할 것
주 2회 헬스장 가서 운동하기
우선순위 정해서 일하기
- 오픽 공부하기
- 코딩 테스트 준비하기
- Costagram 프로젝트 마무리하기
- 심리학과 커리큘럼 서비스, 아늑 참여하기
- 포트폴리오, 기술 면접 스터디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