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12 첫 TIL

2023. 6. 12. 23:01Record/TIL(Today I Learn)

    취준생 때도 안했던 첫 TIL..! 사실 기록하는 걸 좋아하다 보니 실무하면서 트러블 슈팅한 경험은 어느 덧 150여개를 넘기고 있다. 대부분 Why, What, How 등을 정리해두는데 사용한다. 찾기 쉬운 문제는 물론 찾기 어려웠던 이슈도 많아서 공유하고 싶은데, 생각보다 공유하려고 하면 완벽하게 작성해야 할 것 같은 마음에 손 뻗기가 쉽지 않았다.

     

    완벽하지 않더라도 조금씩 올리는 습관을 들여, 좀 더 좋은 정보를 공유해드릴 수 있게 되기를!

     

    오늘 하루

    회사에서 느낀 점!!

    - 실무에서는 다양한 결정 사항에 따라 변화가 생기는 것 같다. 개발할 때, 사용자가 과연 어떻게 행동할까가 첫째, 코드가 확장되고 재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걸 신경 쓰고 있는데, 덕분에 내가 작성한 코드를 다른 페이지에서 사용하기에 편한 것 같다. 동료 개발자들에게도 도움되는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더 신경써야겠다!

    - 프로젝트 막바지를 향해가면서 빠르게 행동해야 할 때가 많다. 입사 초기에는 지금보다 더 질문을 고르고 고르고, 찾아보고 선배님들(?) 동료님들(?)을 찾아뵀었는데, 최근에는 질문거리만 들고 찾아뵌 것 같아서 스스로 반성했다. 다양한 웹이 존재하는 만큼 찾아보고, 내가 질문하고자 하는 부분을 분명하게 하고 찾아뵈도록 노력해야겠다!

     

    출, 퇴근!!

    - 출, 퇴근하면서 개발 관련 아티클을 봤다. 트위터에서 보고 있는 계발 메이트라는 계정에서 TIL에 대해 소개했고, 오늘 용기내서 써보고 있다. 요즘은 여러 채용 공고들도 쓱 훑어보면서 다른 곳들은 어떤 기술스택을 쓰는지도 살펴본다! 여전히 타입스크립트가 많은 것 같다!

    - 퇴근하고 나서는 1시간 정도 운동을 했고, 30분 정도는 그림으로 하루를 정리, 30분 정도 짬내서 블로그를 쓰고 있다. 그림으로 그리니까 귀엽기두 하구 정리두 잘됐다. 앞으로도 이렇게 정리하면 좋을 것 같구, 그림으로 개발적으로 deep하게 재밌는 아티클을 써보고 싶다!! 새벽 6시에 일어나다 보니 사실 10시부터 자야하지만 눈 반쯤 뜨고 블로그 쓰기...

     

    앞으로 뭘하고 싶나!

    - 내가 그 날 배운 개념이나 느낀 점들을 그림이나 글로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다! 트위터, 인스타, 티스토리 is 뭔들!

    - 운동... 체력이 힘이다!!

    - 공부!!! 프레임워크도 더 파고 싶고, 찍먹만 해보았던 운체, 알고리즘을 다시 보고 싶당

    - 개인적으로는 실무에서는 창의적으로 문제 해결할 일이 많다고 느껴서, 코딩테스트 문제를 꾸준히 풀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왕복 4시간 출퇴근이 만만치는 않지만 시간을 알차게 써서 1년, 2년 뒤 더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고 싶당!!

    - 여유 있으면 UI나 애니메이션 등등을 집합시킨 페이지 만들고 싶당

    맨 위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