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클론하기(1) 1주차! 모래성이 무너졌다!!!

2022. 8. 28. 04:37Record/프로젝트

    시작

    쇼핑몰 클론하기 프로젝트는 알고리즘 스터디 팀원들과 함께 0816~0830동안 노멜렛이라는 쇼핑몰 사이트를 HTML, CSS, Javascript를 통해 클론한다. 처음으로 배운 걸 써먹는 프로젝트인만큼 아주 멋진 성을 짓고 싶었지만!!!

    1주차 결과

    어림도 없었다. 나는 아주 더러운 코드를 짰었다... 사이트는 얼추 비슷해보였지만 코드를 보면 아주 엉망이었다!! ㅠㅠ HTML을 작성하며 공통적인 부분을 복사, 붙여넣기 했더니 일부 수정할 때마다 고쳐야 했다. class와 id명이 많아질수록 헷갈렸고, HTML 레이아웃과 동시에 CSS를 작성하니 문제점을 찾기 어려웠고 display에 grid, flex 등등 온갖 css 속성이 섞였다. 하하...

    겉으로 보기에는 조금은 괜찮아 보일지도...라고 생각했던 나의 모래성... 왜 과거이냐면 답은 여기에 있다....

    무너진 모래성

    파일이.... 있었는데요? 없어졌습니다!


    사실 에러를 해결한 줄 알고 신나서 글을 적고 있었다. 근데 VSCode를 보니 제 파일이 없어진거에요. 마치 솜사탕을 물에 씻었다가 없어진 걸 본 라쿤처럼...

    그래서!

    기왕 이렇게 된 거 어쩌겠습니까! 해야져! 이렇게 된 김에 벽돌집은 안되더라도 나무집은 지을 수 있게 해보겠습니다!

    출처 :

    맨 위로
    // //